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git

[git] git 설치

git 설치방법

소스형상 관리를 위해 git을 설치하도록 한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나의 OS 환경에 맞는 Git Tool을 설치한다.

 

http://git-scm.com/download/win

 

Git - Downloading Package

Downloading Git Now What? Now that you have downloaded Git, it's time to start using it.

git-scm.com

 

나의 OS는 Windows 10 64bit이니 아래와 같이 선택하여 다운로드.

git 다운로드

 

별다른 설정 없이, Next 버튼 수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Install이 이루어진다.

git 인스톨 중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여 확인!

git 설치 확인

 

Git Bash를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version 정보를 확인한다.

git --version

버전 정보 확인

버전정보를 확인 하였다면, 나의 정보도 등록해 보도록 한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닉네임"
git config --global user.email "나의 이메일"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

git config --list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프로그래밍 > g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mboo] 자동 빌드 정리  (0) 2021.07.31
[git-tfs] TFS->git 소스 마이그레이션 방법  (0) 202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