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이케아 HELMER 가성비 수납장 조립 후기

수납장이 필요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 이케아 사이트에서 발견한 헬메르 수납장이 드디어 배송이 됬다.

 

퇴근 후 허겁지겁 포장을 풀고 수납장 조립에 들어갔다.

 

조립설명서와 부품 확인 과정

설명서 첫페이지를 보면 부품의 갯수를 확인하라고 알려준다.

 

설명서 글을 보며 부속품을 확인하고 작업 준비를 마쳤다. 그럼 본격적으로 조립을 시작해 보도록 한다!

 

조립 필수품

가구를 일반 도라이버를 이용하여 할 수도있지만, 빠른 작업속도와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전동드릴은 필수이다!!

 

서랍장의 양쪽 측면 뼈대 작업

처음으로 했던 작업은 서랍장의 양쪽 측면의 뼈대작업을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점은 반드시 방향을 확인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서랍장을 다 세우고 나서야 방향이 잘못됬다는 것을 알고 다시 조립하였다...

 

또한 측면을 조립할 때는 딱! 소리가 날때까지 힘을 주어 맞추어주어야 한다.

 

조립하면서 보이는 배송 중 상처

조립하면서 보니까 제품에 상처가 꽤나 많이 생겨있는것을 발견했다.

 

일단 가격적으로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철제 제품이 손으로도 쉽게 휘어지고 작은 충격에도 상처가 잘 나는 재질이다.

 

배송옵션중에 충격흡수 포장 옵션이 있었으나 가격이 꽤나 비싸서 나는 그냥 일반배송으로 시켰는데.. 상처가 많이 나있다. 일단 뭐 크게 중요하지 않기에 그냥 넘어가도록 한다.

 

뼈대 작업 완료 후 바퀴를 달아주는 작업

양쪽 측면과 상판을 조립 하고 나면 하단 틀을 나사로 쪼여 고정한 후, 바퀴를 달아주는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여기서 전동드릴이 있고 없고에 따라 작업속도는 차이가 날것 같다.

 

서랍장 조립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서랍장을 조립하였다. 이 작업 또한 전동드릴이 있으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완성후 가구배치

서랍장을 각각 꽂아주고 내가 위치시키고 싶었던 위치에 가구를 배치하였다!!!

 

인터넷배송비 포함 4만원의 행복이다!! ㅠㅠ 작업하는데 대략 1시간 가까이 소모되었다.

 

조립하면서 느낀점은, 4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서랍장을 마련했다는 것인 좋았으나, 저렴하기 때문에 약한 재질이라는 것이 조금 아쉬웠고, 내가 집을 제대로 장만할 때에는 좋은 가구를 써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지금은 가성비를 가구를 찾아 산것이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한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