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왜 3D 맥스파이더 6063 루프백을 써야 하는가!?

승용차로 캠핑을 하다보면 어느정도 추가 적재공간이 필요할때가 있다. 세단형 승용차에 루프박스를 달기에는 모양도 안나올 뿐만 아니라 가격도 너무나 비싸다.. 그러다가 찾게 된 3D 맥스파이더 루프백이다.

 

오늘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3D 루프백을 강력히 추천해 보도록 하겠다~~

 

루프백을 달고 있는 내 아방이

캠핑을 즐기는 캠핑인들 중 큰 차량을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들은 한번씩은 루프백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물론 저가형 루프백들도 많다. 매우 많다. 10만원 이하 상품들 정말 많다.

 

하지만 리뷰들을 다 찾아보면 보면 알겠지만,

 

불안하다, 풍절음이 강하게 들린다, 마감처리가 안되어있다, 레인커버가 아쉽다 등의 아쉬움 가득한 후기들을 줄곧 보았다.

 

그러던 중 찾게된 맥스파이더 3D 루프백 6063 이다.

맥스파이더 루프백은 6061, 6063, 6064 등 다양한 버전이 존재하나, 그 중에 개인적으로는 6063을 추천하고 싶다.

 


왜!? 3D 맥스파이더  6063 루프백 인가??

방수에 강한 3D 6063 루프백

첫번째 이유는 6063 루프백은 자체 방수가 된다는 점이다.

 

맥스파이더 3D 루프백의 다른 버전인 6061은 자체방수가 되지 않아 레인커버를 씌어야 한다. 그에 비해 6063 루프백은 자체 방수가 된다. 그것도 아주 완벽하게!!

 

캠핑을 가다보면 분명 의도치 않게 비를 만날 수 있다. 비가 올때마다 루프백 걱정에 시달릴 것이다.

6063 루프백을 사면??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다. 

 

 

외관이 찌그러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6063 루프백

두번째 이유는 짐을 다 싣지 않더라도 외관 모양이 그대로 유지 된다.

 

루프백이 이뻐서 뭐하겠냐, 실용성만 있으면 되지 않겠냐고 하겠지만, 이왕 차 위에 싣고 다니는거 좀 더 품위유지해서 나쁠게 없지 않겠는가? 저렇게 올라타도 모양이 유지 된다는점은 개인적으로 크게 다가 왔다.

또한, 안전상으로도 전방 모양이 곡선을 유지하고 있기에 고속 주행시 바람에 더 강하다고(?) 생각한다. 비행기 모양처럼 둥글게 생겼으니 바람의 저항을 좀 덜 받겠지...

 


3D 맥스파이더 6063 살펴보기

캠핑가기 전 짐을 싣는 모습

 

일단 루프백은 최대 중량 40kg 을 넘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써있다.

그렇기에 부피가 크고 무게가 적당히 나가는 용품들 위주로 실었다.

참고로 필자는 캠핑의자2, 침낭3, 전기장판, 폴대를 제외한 돔텐트, 캠핑매트를 실었다. 이정도만 채워줘도 트렁크 및 차량 적재공간이 어느정도 확보가 된다.

 

 

 

 


 

맥스파이더 루프백 설치방법

루프백 설치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고, 3D 홈페이지 안의 유튜브 영상에도 자세히 나와있으나 한번더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1. 차량문을 열고 고무캡을 벗겨내어 고리를 문에 걸어준다.

 

2. 마찬가지로 가방에 이지웨빙을 이용하여 고리를 걸어주고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로 당겨준다. 여기서 팁은 최대한 짱짱하게 당겨주어야 흔들림 없이 안전하게 루프백을 달고 주행할 수 있다.

 

 

3. 제대로 줄을 당겼으면 남은 줄을 정리하여 찍찍이를 붙인다. 줄정리를 하지 않으면 바람에 휘날리면서 차량에 기스가 생길 수 있다.

 


루프백 해체 방법

혹시나 설치는 했는데 캠핑장에 도착해서 해체를 하려는데 어떻게 빼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남긴다.

물론 나도... 설치는 잘했는데 해체하는 방법은 숙지하지 않고 캠핑장에 가서 고생좀 했다.

 

루프백 해체 방법

방법은 간단하다. 줄을 아래방향으로 내려주고 네모박스 그려준 부분에 고리(레버)를 아래로 내려주면 자연스럽게 줄이 느슨해진다.

 


캠핑장 도 착 후 모습

이날 비가 왔는데 이렇게 루프백을 달고 왔어도 전혀 게의치 않았다. 글을 쓰고 있으면서도 매우 뿌듯하다.

혹시나 루프백을 사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3D 맥스파이더 6063 루프백을 강력히!! 아주 강력히 추천한다.

아래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더 상세한 정보나 리뷰를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3D 맥스파이더 6...

 

3D 맥스파이더 6063L 루프박스/루프백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