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 관련 정보

턱걸이 갯수 늘리는 방법 (미 해병대 턱걸이 루틴!!)


턱걸이를 한개도 못하는 경우라면..!?


턱걸이를 한개도 못하는 사람은 정말 의외로 많다. 


턱걸이를 한개도 못하는 경우라면 억지로 매달리기를 하며 근력을 키우는것이 우선일 것이다.

 


1. 억지로 매달리기 또는 바닥에 땅을 대고 턱걸이 하기

억지로 매달리는 방법은 근력및 악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억지로 매달리기를 꾸준히 시도 하게 되면 어느새 한개를 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

주의 할 점은 억지로 매달려서 최대한 오래 버티려고 노력을 해야한다!



2. 갯수를 한개 채울수 있다면 친업을 한다..!!! 

친업은 손바닥이 자기 자신이 보이게 철봉을 잡아서 턱걸이를 하는 방법이다. 아무래도 손바닥이 자기 자신을 향하게 철봉을 잡아서 하는 방식은 좀 더 수월할 뿐만 아니라 흔히들 알고 있는 턱걸이를 방식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친업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의해야 할점은 정말 꾸준히 해야한다. 필자의 경우에는 턱걸이를 꾸준히 하기 위해서 방문틀에 턱걸이를 설치했고 방에서 나갈때마다 생각날때마다 꾸준히 하여 근력을 키웠다.

 

3. 친업으로 어느정도 하게 된다면 모두들 턱걸이로 알고 있는 풀업을 실시 하며 루틴대로 수행하면 될것이다!

 

아래의 미 해병대 턱걸이 루틴을 소개하도록 한다..!

참고로 아래의 운동 루틴은 턱걸이를 기본적으로 어느정도는 해야 가능한 루틴이다.


 

 

실제로 미 해병대 턱걸이 루틴을 보며 4주차에 접하고있는데 꽤 괜찮은것같다.

짜여진 틀에 맞추어서 하기 위해서 좀더 근력을 키워야겠다는 목표심도 갖게 하고, 꾸준히 하니까 근력도 많이 붙었고 광배근의 자극도 어느정도 느끼는것같아 꽤 만족스럽다.

 

그렇다면 미 해병대 턱걸이 루틴을 하면서 얻는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턱걸이는 상체 운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상체의 대부분의 근육이 관여를 하기 때문에 정말 좋은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신체의 가장 큰 부분(흔히들 말하는 가슴, 등, 허벅지)중에서 등 근육 발달에 좋은 운동이다.


가끔씩 헬스장이에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어깨가 넓어지고 싶어서 아령을 들고 깔짝대는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왜냐하며녀 어깨가 넓어져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턱걸이가 정말 제대로라고 할 수 있다. 등이 넓어지게 되면 어깨는 자동으로 넓어보이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어깨가 넓어져 보이고 싶으시다면 위에 소개된 미 해병대 턱걸이 루틴을 통하여 효과를 최대화 시키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