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일상생활

나의 재능마켓사이트 활용후기[크몽] - 1편

나의 재능을 팔아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겠는가?

 

최근들어 재능마켓사이트가 엄청나게 많아지고 있다. 

 

내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크몽, 오투잡, 탈잉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상당히 많은 재능마켓 사이트가 존재한다.

 

내가 재능마켓을 처음 접하게 된것은 2017년경, 우연히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알게 되었다.

 

'나의 재능을 팔 수 있다고?' 라는 단순 호기심으로 크몽이라는 사이트를 접했다.

 

단번에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했고, 나의 재능을 전문가로 등록하는 인증 과정을 거쳐 나의 서비스를 승인 받았다.

 

나의 승인된 서비스

처음에는 역시나 상황이 좋지 못했다.

 

서비스를 올려놓았지만, 마땅한 구매자가 나타나지 않았다.

 

구매자의 평가와 리뷰, 그리고 판매자의 포트폴리오가 넉넉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없었던 것 같다.

 

일단은 무료 봉사식으로 시작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건당 1만원이라는 저렴한 타이틀을 걸었고 2017년 12월 첫번째 판매를 할 수 있었다. 

 

그 후로 1년간 아무런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다가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재능판매를 시작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왜 재능판매를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 수 있다.

 

일단 내가 판매하는 재능은 1만원이라는 금액으로 서비스할 수 없다. 당신은 5시간의 노동을 하여 1만원이라는 금액을 얻었다면 과연 만족할 것인가?

 

당장의 수익을 위해서 내가 무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에, 더이상 재능판매를 하지 않았던것이다.

 

많은 판매를 하지는 않았지만 재능을 판매하면서 깨달은 점은,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금액선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서로가 생각했을때 합리적인 금액이 되야, 판매자는 판매자로써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점을 잊고 있었다. 가격에 맞는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면 언젠가는 구매자가 나타날 것이다.

 

현재까지의 내 재능판매 수익현황을 공개하도록 하겠다.

 

재능마켓 수익현황

수익현황

지금까지의 수익을 총 정리해 보았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제법 쏠쏠한 금액인 것은 확실하다.

 

2018년 10월 - 55만원

2018년 11월 - 5만원

중간 공백기간

2019년 5월 - 20만원

2019년 6월 - 15만원

2019년 7월 - 90만원

 

2018년 10월 열심히 재능을 판매한 결과, 55만원이라는 부수입이 생겼다.

내가 얼마나 노력하는가에 따라 수입이 달라질 수 있다는걸 확인한 순간이었다.

 

18년 11월 이후로는 본업이 너무 바빠서 서비스를 할 여유가 되지 않았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적극적으로 재능을 판매하지 않았다.

 

2019년 5월부터 여유가 생기면서, 재능판매를 다시 시작했고 간간이 부수입을 얻을 수 있었다.

 

이처럼 재능마켓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일하고 싶을 때, 일을 하여 추가 수익을 얻을수 있다는 것' 이다.

 

 

여러분들은 어떤 재능을 팔 것인가?

여러분들도 얼마든지 재능을 판매할 수 있다.

 

무엇을 팔아야할지 모르겠다면, 내가 이용하고 있는 재능마켓사이트인 크몽의 링크를 따라 다른 사람들은 어떤 재능을 판매하고 있는지 조사를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https://kmong.com/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

마케팅, 디자인, IT·프로그래밍, 콘텐츠 제작 등 11개 카테고리의 외주, 아웃소싱 가능한 프리랜서 마켓

kmong.com

재능판매라고 해서 대단히 난이도 있고, 엄청난 재능만 판매하는 것은 아니다.

 

사이트에 따라가서 확인해 보면, 실제로 고민상담, 뜨개질, 단순 타이핑 업무 등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재능들이 정말 많이 올라오고 있고, 실제로 구매자들 또한 상당하다.

 

그렇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하지 말고, 한번쯤은 고민해보고 시도해 볼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

 

나 또한 재능마켓 사이트로 100만원이 넘는 부수입을 창출해낼것이라고 생각해본적이 없다.

 

하지만, 일단 실행에 옮기고 환경이 갖추어지니 어느새 내가 재능판매를 하고 있었던 것처럼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해나가길 바란다.

 

다음 글에서는 내가 재능마켓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얻었던 내용과 공유하면 좋을것 같은 내용을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