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티스토리

티스토리 방문수 늘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2019년 7월 10일 현재 일간 방문수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한지 어느덧 1개월 차이다.

현재 나의 목표는 1일 방문자수 100명을 넘기는 것이다. 역시나 쉽지 않다..!

그래도 꾸준한 포스팅 덕분인지 1일 방문자수가 3주 만에 50명을 달성했다. 그리고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다.

 

 

 

 

티스토리 1개월차 방문자 통계 분석

6월 통계
7월 통계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한 6월6일은 스킨을 변경하면서 테스트 해보느라 내가 직접 방문했기 때문에 무시하고, 6월 4일 첫번째 포스팅을 작성했다.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면서 스스로 했던 약속은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했으나 회사 생활을 하면서 지키는것은 꽤나 어려웠다. 6월 4일부터 현재까지 총 16개의 포스팅을 작성하였으니, 2일에 한개 포스팅을 작성했으니 나쁘지 않은 성적이다. 

 

6월 20일 전까지는 1일 방문자수가 30명도 채 되지 않았다. 그러다 20일 이후부터 점차 방문자 수가 늘게된다.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그것은 바로 현재 내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샤오미 미밴드3 개봉기' 라는 글이다.

 

다음 블로그 최상단 노출

해당 글은 내가 샤오미 미밴드를 사면서 개봉한 후기를 썼던 글인데, 운이 좋았던건지.. 아니면 글을 잘썼는지 모르겠으나, 다음 포털에서 '샤오미 미밴드' 라고 검색을 하면 블로그 최상단에 노출되었다!!

그렇게 되면서 매일 방문자수가 50명이 넘었고, 다시 정체기에 이르다가 또 한번 변곡점이 생기고 이번주 부터 80명의 방문자 수가 유입되고 있다.

 

 

 

1개월간 포스팅 하면서 느꼈던 점은?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깨달은점 3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첫째로, 1개의 잘쓴 포스팅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달았다.

 

오늘 하루 인기글만 보더라도, 제일 인기 좋은 글이 방문자 수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사실 미밴드3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이렇게 반응이 꽤나 좋을거라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예상하지 못한글에서 반응이 오니까 기분도 좋았다.

 

이 경험을 계기로 모든 글을 작성할 때 좀 더 신경쓰고, 정성들여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던것 같다.

 

 

 

 

둘째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꾸준한 포스팅이다.

 

이건 어느 블로그글을 보더라도 마찬가지인것 같다. 현재 내 블로그는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유입이 있는 상태이다. 그렇기에 다음 포털 기준으로 얘기를 하자면, 꾸준한 포스팅을 함으로써 내 블로그에 대한 평가가 좋아지고 블로그 순위도 위로 올라가고 있닫고 현재 느끼고 있다.

 

블로그를 꾸준히 쓰면서 전혀 유입이 없었던 다른 포스팅들도 조금씩 유입이 되는것을 체감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000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고, 1개의 포스팅당 1명씩 매일 유입한다고 가정해보면.. '1일 방문자 수 1000명도 어느덧 도달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멘탈을 잡고있다.

 

이 부분은 직접 실험하며 다음 편에서 또 적어보도록 하겠다.

 

 

 

 

 

셋째로, 포털에 노출되는 썸네일 이미지와 키워드를 잘 선정해야 한다.

 

보통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대표이미지를 설정 할 수 있는데, 막상 다음 포털 사이트에 노출된 글을 보면 내가 지정했던 대표이미지가 아닌 다른 사진이 나오는 경험을 많이 했다.

 

도무지 이유를 알 수 없었고, 검색을 통해서 해당 내용에 대해 이해 할 수 있었다.

그것은 바로 썸네일 이미지는 정사각형 형태의 이미지로 노출이 된다는 것이었다.

 

사실 처음 포스팅을 썼을때 썸네일 이미지를 정말 고려하지 않았다.

그런데, 내가 정성들여 썼던 글의 썸네일 이미지가 내가 원하는 대표이미지로 나오지 않는다면 얼마나 비극적인 일인지 생각해보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썸네일 이미지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이미지를 선정하여,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말 중요하니 꼭! 반드시!! 썸네일 이미지에 신경쓰도록 한다.

 

또한 키워드도 중요하다. 내가 쓰는 글의 주요 키워드는 무엇인지? 또는 사람들이 검색하고 들어올 만한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추가하여 발행함으로써 유입수를 늘릴 수 있다과 생각하니 키워드 선정도 신경쓰길 바란다.

 

 

 

글을마치면서...

솔직히 아직 블로그를 제대로 키워내지도 못한 상황에서 이 글을 쓴다는것 자체가 누군가에게는 우스운 일이될수도 있다. 

 

그러나 이 글이 누군가에게는 정말 도움이 될 수 있다고도 생각하기에 포스팅을 해보았다.

 

내가 경험하고 느꼈던 내용을 글로 옮겨 적는것이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몇번 작성하고 내가 써온 글을 보면 뿌듯하기에 한동안은 계속 티스토리를 할것 같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한번 눌러주고 가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