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티스토리

2019년 7월 블로그 활동과 평가

티스토리 활동을 시작한 지 2달이 되어가고 19년 7월도 끝이 났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블로그의 성장 속도가 더디다고 생각은 하고 있으나,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최대한 열심히 하고 있으니 언젠가 빛을 볼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이번 달 나의 블로그 활동에 대한 객관적인 결과를 보도록 하겠다.

 

 

 

블로그 차트 순위 결과

블로그 차트 내 블로그 순위

블로그를 하면서 나의 블로그 순위가 궁금했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블로그 차트'라고 하는 웹사이트가 있었다.

나의 블로그에 대한 특정한 기준과 함께 전체 블로그 순위를 보여주는 사이트이다.

 

6월에는 200만 등으로 시작하여 7월에는 18만 등까지 진입하였다. 개인적으로는 지금부터 정말 열심히 해야 순위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6월 방문자수

 

7월 방문자수

방문자수도 6월에 비해 조금 더 늘어났다.

 

6월은 16개의 포스팅을 작성하였고, 7월은 22개의 포스팅을 작성하였다.

 

1일 1포 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지키기 매우 힘들다. 한 가지 희망적인 건 6월보다 포스팅 수를 조금 더 늘렸다는 것이다.

 

아쉬운 점은 6월에 포스팅한 '샤오미 미밴드 후기'에 대응할만한 포스팅이 없다는 점은 아쉽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6월 애드센스 수익
7월 애드센스 수익

6월 애드센스 수익 : 1.29$

7월 애드센스 수익 : 3.51$

 

수익이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았지만 늘고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겠다.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이번 달에 느낀 점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해주는 정보성 블로그 활동을 해야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내가 알고 있고 관심 있는 분야를 통해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면 방문자도 자동적으로 따라올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한 달이었다.

 

이러한 생각을 하면서 '프로그래밍' 카테고리를 추가하였고, 관련 포스팅도 꾸준히 업로드 중이다.

처음에는 좋아서 시작하던 블로그 활동이었는데 지금은 방문수에 조금은 집착하고 있는 내 모습이 보여진다.

 

블로그 활동도 결국엔 장기전이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좀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준다면 나에게도 기회가 올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8월달에는 좀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겠다고 다짐을 해본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