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운영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네이버 모두(modoo) 서비스를 아시나요!?

사업을 하다보면 내 영업장을 홍보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마련이다.

누구에게나 자기 사업장의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홍보를 하고 싶어한다.

 

그렇지만, 막상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하면

제작비용 뿐만 아니라 제작한 사이트가 인터넷 환경에 보여지고 노출될 수 있도록 도메인을 구입하고, 호스팅업체를 통해 인터넷 공간을 구입하여 운영기간중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더욱이 이러한 컴퓨터와 인터넷호스팅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진입장벽이 있어 쉽게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모두(modo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modoo! 메인페이지

이 서비스의 모토는 '누구나! 쉽게! 무료로 만드는 홈페이지'이다.

 

실제로 우리 카페의 홈페이지도 모두를 이용하여 직접 만들었다.

 

홈페이지 제작 전 설문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어떠한 정보를 줄것인지 목적을 조사하면, 해당 내용을 통해 홈페이지의 기본 템플릿을 구성한다.

 

템플릿 선정

 

업종별로 제작 템플릿을 제공해주고, 마우스 드래그앤 드롭 방식을 통해서 홈페이지를 꾸며주기 때문에 정말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쉽다.

 

사용방법과 제작방법을 동영상으로도 제공하고 있고, pdf 파일로 정말 잘 설명 되어 있기 때문에 의지를 갖고 3시간만 투자하면 제법 그럴싸한 홈페이지가 제작된다.

 

그리고 처음에 홈페이지를 제작할때, 간단한 설문과 업종에 대한 정보를 주면 기본적인 템플릿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의지를 갖고 끝까지 홈페이지를 제작해 보시길 바란다.

 

지금부터는 독자가 직접 모두(modoo)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한 내용에 대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다.

 

모두(modoo)를 이용하여 제작한 '이런날엔카페' 홈페이지 소개

제작화면

상단부분에는 홈페이지의 메뉴를 어떻게 구성할것인지 보여주는 화면이다.

현재 독자는 카페소개 / 메뉴안내 / 내부시설 / SNS / 오시는길 등의 메뉴를 나열하였다.

 

모두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툴을 이용하여 화면을 구성하면, 모바일 페이지와 PC버전 페이지가 동시에 만들어지는것도 엄청난 장점이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PC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PC 미리보기 화면

 

modoo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구성하고 PC미리보기 또는 모바일 미리보기를 통하여 어떤식으로 홈페이지가 구성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확인 후 바로 홈페이지에 반영시킬 수 있다.

 

우리 카페 모바일 페이지

모바일에서도 아주 잘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SNS기능이 추가되어, 사업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채널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위에 나열된 기능 뿐만아니라, 사업장 관리적인 측면에서 홈페이지의 전체 접속현황, 전화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쉬보드 기능도 있어 사업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것이다.

 

홈페이지가 없는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라면 네이버 모두(modoo) 서비스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해 보시길 바란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카페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 당진 라떼가 맛있는 작은 카페  (0) 2019.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