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부도, 오이도] 가까운 서해바다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안녕하세용~ 이번포스팅에서는 제가 자주 당일치기로 갔다오는 오이도, 대부도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해용~

 

 

가장 먼저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은 대부도의 바다향기테마파크!!

 

그리고 시화방조제 위에 있는 티라이트 휴게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티라이트 휴게소

 

<티라이트휴게소 전망대 위에서 찍은 전경과 전망대 야경>

 

티라이트 휴게소는 대부도로 가는길의 시화방조제 중간부분에 위치해있어요~~

저는 이곳을 자주 들리는 편이에요~ 이곳에서 주변 경치를 모두 둘러볼수 있기도 하고 전망대로 올라가는데 무료이기 때문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들렸다 가는 것을 추천하고싶어요~!

 

 

 

주변 경치도 보시고 이렇게 기념사진도 한장 찍고가셔요~~

 

<유리창으로 구성된 바닥>

 

저는 너무 아찔하고 무서워서 유리바닥에 올라가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사진만 남겼어요!!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뛰어다니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느꼇어요...

 

 

 

이곳은 티라이트 휴게소 뒷편의 작은공원처럼 꾸며진곳인데요~~

사진으로 담기 아까워서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바다향기 테마파크

 

티라이트 휴게소를 넘어서 대부도의 바다향기테마파크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대부도에 아담하게 꾸며놓은 바다향기테마파크에요~~ 날씨가 워낙 좋고 주변에 갈대밭이 너무너무 보기좋고 자연에 온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눈을감고 갈대밭 사이를 걸으면 따뜻한 햇살을 느끼고 시원한 바람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어요!

힐링이 저절로 되는 듯한 느낌이에요~

 

오이도

 

다음으로 오이도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오이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빨간등대!! 그리고 일몰!!

 

 

개인적으로 오이도를 걸어가며 해가 저물어가는 모습을 보는것을 좋아해요~

또한 바다를 보러가고싶은데 시간의 여건이 없을때는 오이도를 자주 찾습니다! 정말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금방 갔다올수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이에요..!

 

 

이곳에서는 취사가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여기서 라면도 끓여먹어 봤구 술도 한잔 했어요..

여름이면 돗자리깔고 술먹는 분들이 꽤나 있어요...

하지만 단속을 안하더라도 뒷정리는 깨끗이 하도록해야겠죠..!!?

물론 저도 뒷정리는 깔끔하게 합니다!!

 

<오이도 하면 떠오르는 빨간등대..!>

 

오이도를 걷다보면 언제나 마주할 수 있는 빨간등대에요~ 저 위로 올라가시면 바람이 엄청나게 세게 불어요!! 이곳에서 기념사진찍는 사람들도 꽤나 볼수 있어요~~

사실.. 올라가면 별거 있지는 않은데 그래도 올라가는데 금방이니 올라가보도록하세요!

 

대부도나 오이도는 정말 마음만 먹으면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곳이고 바다와 자연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여행코스에요! 서울 근교에 계시다면 당일치기로 대부도와 오이도로 한번 놀러와보세요~~

 

제가 소개해드린곳 말고도 볼거리가 정말 많은곳이에요~ 이만 포스팅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