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맛집탐방

당진 우두동 우두리 참숯갈비에 가다.

오늘은 당진 우두동에 있는 우두리 참숯갈비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잘익어가고 있는 고기

 

우두동에 무한 돼지갈비집에는 한번 방문해 본적이 있는데, 모처럼 좋은 서비스와 좋은 품질의 고기를 먹으러 우두동에 있는 우두리 참숯갈비에 방문했다.

 

 

들어와서 고기를 주문하자 마자 빠르게 화로와 고기가 셋팅되었다.

보통 고기집에 가면 참숯이 아닌 동그랗고 값싼 숯인 경우가 있는데 이곳은 숯이 조금 얇더라도 참숯인것 같아 일단 합격!

 

이곳 우두리 참숯갈비는 들어왔을때부터 사람들이 꽤나 북적거리고 많았는데에도 불구하고 손님 응대 및 순환이 잘되는것으로 보인다.

 

 

화로가 셋팅되고 반찬들이 이어서 들어왔는데, 이게 왠걸? 탕수육이 반찬으로 나왔다.

개인적으로 탕수육을 좋아하는데, 이게 반찬으로 나와서 마음에 들었다. (반찬 리필도 잘해준다)

 

 

계란찜이 비쥬얼이 참 이쁘게 담겨서 나온다.

마카로니 샐러드 또한 맛있게 잘 먹었다.

 

 

게장은 늘 먹었던 그맛이다. 게장은 역시 직접 해먹는게 더 맛있지만, 그럭저럭 달콤하고 매콤해서 맛있었다.

 

파채와 동치미

이곳 우두리 참숯갈비의 가장 큰 장점은 이모들이 고기를 직접 구어준다는 것이다.

고깃집에가면 보통 고기 굽느라 정신이 없는데, 이곳은 내가 직접 구으려고 집게를 드는 순간 이모들이 달려와서 고기를 구어주어서 좋았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갈 쯤 우리는 냉면을 시켰다.

 

돼지갈비엔 역시 물냉면이지!! 개인적으로는 칡냉면보다는 함흥냉면을 더 선호 하지만, 나름 맛있게 먹었다.

냉면 맛은 뭐.. 늘 먹었던 일반 냉면 맛이다. 

 

고기 먹기 전 맥주도 한잔!!

 

고기 먹을때 술이 빠질수 없지요~?

 

그럼 이제 맛있게 갈비를 흡입하도록 한다.

 

전체적인 평가를 보면..

 

우두동 우두리 참숯갈비가 엄청나게 맛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나쁘지 않은 가게는 확실하다.

 

개인적으로 숯불갈비는 맛이 어느정도 비슷하고 보통 대부분 맛이있다. 그러나 이 가게의 장점중의 장점은 이모님들의 빠릿빠릿한 행동과 서비스 덕분에 좀더 편안하고 쾌적하게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환경이다.

 

개인적으로는 한번더 방문할 의향이 있다. 다음에는 차돌 된장찌게를 한번 시켜 먹어봐야겠다. 정말 맛있게 보였는데 냉면을 시켜서 먹지 않았다.

 

당진 시내에 편안한 분위기에 숯불갈비를 먹고싶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